Character.AI, the a16z-backed chatbot startup, tops 1.7M installs in first week
Demand for AI via consumer mobile apps has been climbing, with market leader OpenAI's ChatGPT mobile app topping half a million downloads in its first six days.
techcrunch.com
시장 선두주자인 OpenAI의 ChatGPT 모바일 앱이 처음 6일 동안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소비자 모바일 앱을 통한 A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이제 또 다른 AI 앱은 a16z 지원 Character.AI 앱이 출시된 지 일주일도 안 되어 170만 건 이상의 신규 설치를 유도했다고 주장하면서 자체 출시 성공을 선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시리즈 A 펀딩에서 무려 1억 5000만 달러를 발표한 이 AI 앱 제조사는 사업 가치를 10억 달러로 평가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뚜렷한 개성을 가진 맞춤형 AI 동료를 제공 합니다 .
오늘날 앱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AI 문자 생성기가 많이 있지만 Character.AI에 대한 관심은 설립자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Palo Alto에 기반을 둔 이 스타트업은 대화형 AI 경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언어 모델인 LaMDA (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를 구축 한 Google의 연구원 팀을 이전에 이끌었던 AI 전문가인 Noam Shazeer와 Daniel De Freitas가 만들었습니다 .
월스트리트저널은 구글이 어시스턴트와 같은 다른 구글 제품과의 통합을 포함해 다른 연구원과 일반 대중에게 AI 챗봇을 출시하는 것을 주저하는 데 대해 창업자들이 좌절했다고 보도했다 . AI가 검색 및 기타 영역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믿었던 두 사람은 LaMDA에 남아 작업을 계속해 달라는 CEO Sundar Pichai의 간청에도 불구하고 결국 2021년 후반에 Google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같은 해 11월 Shazeer와 De Freitas는 현재 Character.AI의 본거지인 Character Technologies를 설립했습니다.
AI 챗봇 플랫폼의 모바일 버전은 5월 23일 iOS 및 Android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으며 , 특히 Google Play에서 강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처음 48시간 동안 이 앱은 700,000건 이상의 Android 설치를 기록했으며, 예를 들어 Netflix, Disney+, Prime Video와 같은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앱보다 앞서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과 같은 대규모 Android 시장의 설치 덕분에 이러한 추세는 출시 후 며칠 동안 계속되고 있다고 회사는 TechCrunch에 확인했습니다. 미국은 또한 Android 다운로드의 주요 시장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모바일 앱에 대한 관심은 선행 웹 경험의 인기로 인해 높아졌습니다. 앱 출시에 앞서 Character.AI 웹 앱은 매월 2억 건의 방문을 기록했으며 사용자는 방문당 평균 29분을 소비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 수치가 ChatGPT를 300% 능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Character.AI는 사용자가 처음 사용한 후 빠르게 참여한다고 보고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이번 달에 사용자가 캐릭터에게 첫 번째 메시지를 보내면 참여율이 플랫폼에서 평균 2시간 이상으로 뛰어오른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자는 1000만 개 이상의 맞춤형 AI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아직 30명에 불과한 이 팀은 이번 달에 특히 바빴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c.ai+ 를 출시하여 ChatGPT Plus 와 유사한 특전 세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c.ai+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에. 또한 AI 모델 구축 및 교육을 위해 Google Clou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 이 거래는 Google Cloud의 Tensor Processor Unit을 사용하여 LLM(대형 언어 모델)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훈련하고 추론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신생 기업은 보고된 다운로드 수치를 실제보다 좋게 만들기 위해 마사지하지만 Character.AI의 수치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타사 앱 인텔리전스 제공업체인 data.ai에 Character.AI의 수치를 자체 추정치와 비교하도록 요청했고 data.ai는 실제로 앱의 다운로드 수가 더 많다는 수치를 반환했습니다. (앱이 너무 새롭기 때문에 현재 타사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타사 메트릭은 초기 소비자 수요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그러나 ChatGPT는 출시 후 강력한 힘을 보여주었지만(오늘날 미국 무료 앱 차트 3위) Character.AI 수요는 출시 후 약간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 당시 iOS 앱은 미국 앱 스토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 iOS에서 이 앱은 첫 이틀 동안 전체 4위였지만 이후 전체 89위로 떨어졌습니다. 미국 안드로이드에서는 5월 27일 5위에 올랐지만 오늘 현재 27위로 떨어졌다고 data.ai가 말했습니다.
Character.AI가 초기 설치를 생성하기 위해 마케팅 지출에 대한 막대한 변화의 일부를 날려버리고 있는지 묻는 질문에 회사는 그렇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전용 마케팅 예산 없이 출시된 이 앱은 다운로드의 99%가 유기적이라고 이 스타트업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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